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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2-4

UE_LOG Format Specifiers

저번에 이어서 ulog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이번엔 사용되는 지정자에 대해 간단히 알아본다.

 

저번엔 int만 사용했지만, float, double, char, bool 등 여러 지정자들이 존재한다.

이에 대해서도 간단히 ulog를 통해 테스트해보자.

 

int의 경우 %d를 사용했지만, 지정자에 따라 다른 % 값을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bool의 경우 int로 변환이 간단하기에 %d를 사용하게 된다.

 

그리고 여기서 wideChar가 다소 생소한데, char 보다 더 많은 바이트를 사용하여 문자를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주로 다국어 문자나 특수 문자 등이 이에 해당된다.

 

컴파일 해보면 다음과 같다.

 

한 번에 여러개를 지정하는 것 또한 당연히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