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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2-3

UE_LOG Format String - Int

이번엔 ulog에 대해 잠시 배워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는 언리얼 엔진의 로그에 출력하는 기능으로, 디버깅 할 때 체크하는 용도로 요긴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ulog만 쳐도 자동완성으로 인해 긴 문장을 한 번에 완성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간단한 문장을 출력해보자.

해당 ulog는 캐릭터 클래스에서 작성해보자.

Warning이라 쓰면 출력 부분에서 노란색으로 강조할 수 있다.

자동완성시 기본 값은 display이다.

 

인트 값도 할당해보자.

해당 강의에서는 {}을 이용한 통합 초기화 방식을 사용하였다.

 

이제 컴파일하고 출력해보면 로그창에서 해당 문구들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