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era Spring Arm
이번엔 카메라의 위치와 각도 등을 조절하는 데 사용되는 SprintArmComponent를 생성해줄 것이다.
이는 Camera Boom 이라고도 한다.
private 섹션에서 작성해주고, 어디서나 볼 수 있고 블루프린트에서 읽을 수 있게 설정해주었다.
private 섹션인데 블루프린트에서 읽을 수 있으려면 추가로 meta = (AllowPrivateAccess = "true")를 작성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public 섹션에서 해당 컴포넌트에 대한 getter 함수를 작성해주었다.
이때 FORCEINLICE을 사용하여 인라인 함수로 작성하였는데, 이는 getter 함수 특성상 호출이 빈번하면서 내용은 간단한데 이러한 함수의 호출 오버헤드를 줄여 성능을 높이기 위해 사용된다.
이제 생성자 부분에서 CamerBoom에 대한 값을 할당해주자.
CameraBoom이라는 이름으로 생성해주고, 이를 RootComponent에 붙여주자.
그리고 길이를 300만큼 설정하였으며, 이는 카메라와 캐릭터의 거리가 된다.
마지막으로 카메라의 회전이 플레이어 캐릭터의 회전에 따라 조정되도록 설정해주었다.
이제 컴파일 해보고 BP 캐릭터로 들어가 확인해보면 SprintArmComponent가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사진 상의 빨간 막대기이며, 사전에 설정한 300만큼의 길이를 가진 것 또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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