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3-22

Jog Stop Blendspace

이어서 Jog Stop에 대한 블렌드 스페이스이다.

해당 애니메이션도 마찬가지로 left, right, bwd에 대해 stop 애니메이션이 따로 존재한다.

똑같이 작업해주자.

 

컴파일 해보면 이번엔 제대로 적용되지 않고 여전히 jog_fwd_stop 동작이 재생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멈추는 순간이 더 이상 해당 방향의 속도를 가진 것이 아니라 0의 속도를 가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0일 때의 애니메이션이 jog_fwd_stop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0이 아닐 때 직전 Offset 값을 얻어줄 필요가 있다.

속도가 0보다 클 때만 따로 값을 저장해주도록 하자.

 

그리고 Offset 값을 해당 값으로 교체해주자.

 

이제 애니메이션을 다듬을 차례다.

우측 뒷프레임 삭제
우측 앞프레임 삭제

 

우측 애니메이션의 경우 다소 느려보여서 속도도 조금 증가시켰다.

 

좌측 뒷프레임 삭제 및 앞프레임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