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oothing Character Movement
움직임을 더 자연스럽게 만들어보자.
지금은 멈출 때 갑작스럽게 멈추는 현상이 존재한다.
또한 좌우로 빠르게 움직이는 경우와 같이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가 덜렁거리는 듯한 모습이 발생한다.
이를 위해 먼저 Smooth Time을 설정해주자.
그리고 Type은 Averaged로 변경해주었다.
(언리얼 4의 경우 smooth Time -> interpolation / Type 기본 Averaged)
Jog_start와 Jog_stop 2가지 블렌드 스페이스에 대해 같은 작업을 해주자.
이제 캐릭터가 크게 덜렁거리지 않고 훨씬 부드럽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BP ShooterCharater 클래스의 CharacterMovement 디테일 패널을 보면 무브먼트에 대한 항목이 존재한다.
여기서 Walking 항목의 Ground Friction 항목의 값을 줄여서 마찰력을 줄여주자.
전과 같이 급격히 멈추는게 아니라 좀 더 움직이면서 멈추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General의 Max Acceleration 값의 조절을 통해 가속 속도에 대한 값도 조절이 가능하다.
이 부분은 직접 테스트를 통해 원하는 세팅으로 조절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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