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출된 변수 편집 저번에 이어서 더 다양한 UPROPERTY()에 대한 지정자와, 이벤트 그래프에도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저번엔 인스턴스에서만 보이게하는 기능을 배웠었지만, 마찬가지로 디폴트에만 보이게하기 또는 디폴트에서만 편집하기 또는 인스턴스에서만 편집하기도 가능하다. 그리고 이벤트 그래프에 노출시키는 것또한 가능하다. 여기서도 읽기만 할 것인지, 읽기 쓰기 모두 할 것인지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지정자를 하나만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2가지 이상을 작성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테스트로 어디서나 볼 수 있고, 이벤트 그래프에서 읽기 쓰기가 모두 가능한 상태의 변수를 선언해보았다. 이벤트 그래프에서 Test에 대한 변수를 가져오거나, 세팅하는 것이 가능하다. 가져온 Test 변수를 통해서 s..

인스턴스 대 디폴트 우리가 VScdoe를 통해 작성한 것을 언리얼로 노출시키는 데에는 UPROPERTY()가 필요하다. 괄호 안에 추가적으로 EditAnywhere, VisibleAnywhere 등을 작성해줄 수 있다. 해당 내용을 작성해주기에 앞서 블루프린트 패널과 인스턴스 패널 어디에 값을 노출시켜주는지 알 필요가 있다. 먼저 우리가 만든 BP_PawnTank의 디테일 패널을 보면 기본적인 디폴트 블루프린트가 존재한다. 여기에는 해당 블루프린트에 대한 모든 기본적인 정보가 담겨있다. 해당 BP_PawnTank를 뷰포트로 드래그하면, 인스턴스가 된다. 우리가 작성하고자 하는 VisibleAnywhre는 디폴트와 인스턴스 둘 다 노출된다. 하지만 VisibleInstanceOnly는 이름 그대로 디폴트에..

블루프린트 클래스 파생 우리가 만든 BasePawn을 기반으로, 탱크와 터렛을 위한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만들어보자. 이를 위해 따로 블루프린트의 폰용 폴더를 만들어서 해당 위치에 저장하도록 해주었다. 이제 좌측 상단의 컴포넌트를 보면 우리가 만들었던 컴포넌트들이 전부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해당 컴포넌트들을 눌러보면 우측에 디테일 창에 아무것도 뜨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해당 컴포넌트에 대한 프로퍼티는 C++ 에서 지정해야하기 때문에 언리얼 디테일 창에서는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 따라서 캡슐 컴포넌트를 가져오고 크기를 조정하거나, 우리가 원하는 메시를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에 할당하기 위해서는 프로퍼티를 노출시켜주어야 한다. 이는 다음 강의에서 이어서 진행된다.
문제링크 : https://www.acmicpc.net/problem/19621 19621번: 회의실 배정 2서준이는 아빠로부터 N개의 회의와 하나의 회의실을 선물로 받았다. 각 회의는 시작 시간, 끝나는 시간, 회의 인원이 주어지고 한 회의실에서 동시에 두 개 이상의 회의가 진행될 수 없다. 단,www.acmicpc.net#include using namespace std;typedef long long ll;typedef pair pii;const int MAX = INT_MAX;int N, s[26], e[26], n[26];int result;void func(int idx, int sum){ if(idx >= N) { result = max(result, su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