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패 조건 기본적인 게임의 틀은 완성하였으니, 이제 승패 조건을 설정해주자. 승패 조건은 당연하게도 탱크가 죽으면 진 것이고, 탱크가 살아있고 남은 터렛을 모두 파괴하면 승리이다. 우리는 위젯으로 게임 승패에 대해 출력해줄 것이므로, 전과 같이 BlueprintImplementableEvent를 사용하여 함수를 선언해준다. 승패 유무 체크를 위한 간단한 bool 타입 변수도 가지게 된다. 해당 함수는 어디서 호출되어야 할까. 바로 탱크가 죽는 순간과 타워가 죽는 순간이다. 이는 게임모드에서 ActorDied 함수로 구현을 했었기 때문에 간단하게 바로 파악이 가능하다. 탱크가 죽는 순간은 게임에서 진 것이기 때문에 false의 값을 넘기도록 하였다. 게임에서 이기는 조건인 타워가 모두 죽는 조건은 먼저 체..
Unreal/Udemy 강의
2024. 4. 14. 2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