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죽음 파티클이번에는 폰이 죽었을 때의 파티클을 추가해주자.이를 통해 포탑이나 플레이어(탱크)가 죽었을 때 좀 더 실감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폰에 해당하는 포탑과 탱크 모두에 대해서 구현하기 때문에, 코드 작성은 BasePawn에서 하게된다. 그리고 이번에는 죽는 순간에 파티클을 생성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SpawnEmitterAtLocation 함수를 사용하여 파티클을 구현하게 된다.이를 위해 우선 UParticleSystem 타입 포인터 변수를 선언해주자. 그리고 cpp 파일에서 구현하게 되는데 죽음에 관한 내용이므로 전에 작성해뒀던 HandleDestruction 함수에서SpawnEmitterAtLocation 함수를 작성하게 된다. 이제 언리얼로 돌아가서 죽음 파티클을 할당해주자.이는 탱크와 터..

연기 궤적기존 발사체가 발사될 때 추가적으로 연기 궤적이 발사체에 붙어서 발사되도록 해주자.발사체를 따라 연기 궤적이 쭉 나타나야 하므로 발사체의 루트 컴포넌트에 추가적인 컴포넌트를 붙여주게 된다.이 또한 파티클 시스템이므로 우리가 사용할 컴포넌트는 UParticleSystemComponent이다.해당 컴포넌트에는 템플릿이라는 변수가 존재하며, 해당 변수를 통해 언리얼에서 우리가 사용할 파티클을 할당하게 된다.간단하게 Projectile 헤더에서 선언을 해주고 생성자에서 생성해주자.여기서 해당 컴포넌트를 실질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관련 헤더를 cpp내에 선언해줄 필요가 있다. 다음으로 전에 여러번 해봤듯이 CreateDefaultSubobject를 통해 생성해주고, 이를 루트컴포넌트에 붙여주자. 이제 언..
문제링크 : https://www.acmicpc.net/problem/17271 17271번: 리그 오브 레전설 (Small)규환이는 리그 오브 레전설이라는 게임을 좋아한다. 이 게임에서는 N초의 시간 동안 싸움을 하는데, 규환이가 플레이하는 캐릭터는 A, B 두 가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A 스킬의 시전 시간은 1www.acmicpc.net#include using namespace std;typedef long long ll;typedef pair pii;const int MAX = INT_MAX;int N, M;int dp[10001];const int MOD = 1000000007;int main(){ ios_base::sync_with_stdio(0); cin.tie(0);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