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켈레탈 애니메이션의 기초현재 캐릭터가 움직일 때 현재 고정된 상태 모양 그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매우 부자연스럽다.이를 해결하기 위해 애니메이션을 설정하게 되며, 이번 강의에서는 이 애니메이션의 기초적인 부분을 다루게 된다.이를 위해 다운받았던 에셋팩에서 애니메이션 시퀸스 파일을 찾아 열어보자.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해당 화면을 통해 애니메이션이 동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우측 하단의 에셋 브라우저를 통해 다른 애니메이션들도 체크하는 것이 가능하다. 우측 상단의 해골 캐릭터 모양을 누르면 스켈레톤 메시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화면에서는 스켈레톤 메시를 체크가 가능하며, 해당 스켈레톤 메시를 구성하는 스켈레톤을 일일히 체크하는 것이 가능하다.만약 척추부위 스켈레톤을 좌측 패널에서 ..

이전 강의로 컨트롤러 조준에 대한 내용이 존재하지만, 해당 강의는 패드를 통한 캐릭터 이동에 관한 내용이다.현재 키보드 및 마우스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기에 해당 내용 시청만하고 내용 작성은 스킵하였다. 3인칭 카메라 스프링 암현재 캐릭터의 카메라를 조정하여 3인칭으로 보이도록 조절해보자.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카메라 컴포넌트를 우선 생성해주자. 그리고 해당 카메라의 위치를 조정해보자. 현재 상태에서 플레이를 해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이 상태에서 마우스를 통해 회전을 해보면 현재 위 아래 회전이 불가능한 상태이다.추가적으로 벽 쪽으로 가면 다음과 같이 벽을 통과해서 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우선 위아래 회전 문제를 해겨해보자.이는 카메라 디테일 패널에 있는 폰 제어 회전 사용을 활성화하..
문제링크 : https://www.acmicpc.net/problem/2535#include using namespace std;typedef long long ll;typedef pair pii;const int MAX = INT_MAX;int N, n1, n2, n3;mapm;struct info{ int country; int student; int grade;};vectorv;bool cmp(info a, info b) //성적 순 정렬{ return a.grade > b.grade;}int main(){ ios_base::sync_with_stdio(0); cin.tie(0); cin >> N; for(int i=0; i> n1 >> n2 >> n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