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D 블렌드 스페이스저번 강의에서 Blend 함수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블렌딩 해줬지만, 블렌드 스페이스라는 더 좋은 방법이 존재한다.우선 이를 생성해보자. 블렌드 스페이스를 생성할 때도 기본이 될 스켈레톤 메시를 선택해주어야한다. 생성하고 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존재하며, 뷰포트 바로 아래 공간이 우리가 작업할 공간이다. 우선 해당 공간에 상하좌우 이동을 할당해보자.할당할 애니메이션은 우측 하단의 에셋 브라우저에서 가져오면 된다.할당한 후에는 컨트롤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초록색 X 표가 보이는데, 이를 통해 해당 X가 위치한 곳의 애니메이션이 재생된다.그리고 블렌드 스페이스 내에 좌측 상단 3가지 중 가운데 표시를 누르면 할당한 내용의 이름을 볼 수 있다. 현재 블렌드 스페이스 좌측과 하단에 None으..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기초저번에 잠깐 다뤘던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이번엔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통해 다뤄보자.이를 위해 우선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생성해주자.생성시에 우리가 사용할 스켈레톤 메시를 선택해주어야 한다. 그러면 이제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좌측에는 미리보기와 함수 및 변수 작성 칸이, 중앙에는 이벤트 그래프 칸이, 우측에는 디테일 패널 및 프리뷰 에디터와 에셋 브라우저가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에셋 브라우저에서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골라서 Output Pose에 넣고 컴파일을 해주면 해당 애니메이션이 출력된다. 우리는 중앙에서 Animgraph를 통해 여러 변수들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들을 블렌딩하게 된다.블렌딩하기 위해 사용하는 함수는 Blend 함수이다.해당 함수는 이유는 모르겠으..

충돌 메시 편집캐릭터 스포닝 포인트의 바로 오른쪽 통로로 가보면 화면이 이상해지는 부분이 존재한다.이는 콜리전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화면을 플레이어 콜리전으로 바꾸면 해당 콜리전을 볼 수 있다. 위 사진의 튀어나온 콜리전을 선택하여 해당 콜리전의 스태틱 메시를 확인해보자. 해당 스태틱 메시에서 단순 콜리전을 선택하여 설정된 콜리전 세팅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콜리전에 대한 에셋팩 오류를 볼 수 있다. 이를 고치기 위해서는 모든 콜리전을 삭제하고 다시 할당해주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하게 튀어나온 콜리전만 선택하여 삭제해주면 다른 부분에는 영향없이 깔끔하게 문제있는 부분만 삭제가 가능하다. 이제 다시 원래 화면의 플레이어 콜리전을 살펴보면 전과 같이 이상하게 튀어나온 콜리전이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문제링크 : https://www.acmicpc.net/problem/5648#include using namespace std;typedef long long ll;typedef pair pii;const int MAX = INT_MAX;int N;string s;vectorv;int main(){ ios_base::sync_with_stdio(0); cin.tie(0); cin >> N; while(N--) { cin >> s; reverse(s.begin(), s.end()); v.push_back(stol(s)); //뒤집은 값 저장 } sort(v.begin(), v.end()); //뒤집은 값 정렬 for(int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