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격 파티클 현재 발사체를 발사할 때 타격효과가 없어서 다소 심심하게 느껴진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발사체에 대해 타격 파티클을 추가해주자. 파티클은 맨 처음 해당 강의를 위해 다운받은 자료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것을 사용한다. 먼저 발사체 클래스에서 UParticleSystem에 대한 변수를 선언해주어야 한다. 컴파일을 하고 언리얼에서 위 파티클을 직접 할당해주자. 이제 할당한 파티클을 발사체가 무언가를 맞히는 순간 스폰함으로서 파티클을 사용하게 된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함수를 사용한다. 해당 함수는 언리얼 공식 문서에서 가져온 내용이나, VScode 에서 해당 함수를 살펴보면 오버로드 된 함수가 추가로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우리는 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할 것이며, 해당 함수는 다음..

게임 오버 UHD 게임 승패 유무에 대해 간단하게 print string으로 표시했었지만, 이제 위젯으로 출력해보록하자. 이를 위해 기존 위젯을 복사하여 게임 승패용 위젯을 하나 만들어주자. 이후 Create Widget을 통해 위젯을 생성하고, 해당 return value에서 Display Text를 얻는 것이 가능하다. 또 Display Text에서 Set Text를 얻는 것이 가능하여 원하는 텍스트를 위젯을 통해 출력이 가능하다. 하지만 우리는 게임 승패 유무를 체크하는 bool 타입 변수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 이를 활용하여 게임 승패에 맞는 텍스트를 출력해줄 필요가 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Select 함수이다. 해당 함수를 통해 인덱스를 받고, 리턴 값 또한 원하는 것으로 조절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