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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5-6

블루프린트 클래스 파생

우리가 만든 BasePawn을 기반으로, 탱크와 터렛을 위한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만들어보자.

이를 위해 따로 블루프린트의 폰용 폴더를 만들어서 해당 위치에 저장하도록 해주었다.

 

이제 좌측 상단의 컴포넌트를 보면 우리가 만들었던 컴포넌트들이 전부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해당 컴포넌트들을 눌러보면 우측에 디테일 창에 아무것도 뜨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해당 컴포넌트에 대한 프로퍼티는 C++ 에서 지정해야하기 때문에 언리얼 디테일 창에서는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

따라서 캡슐 컴포넌트를 가져오고 크기를 조정하거나, 우리가 원하는 메시를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에 할당하기 위해서는 프로퍼티를 노출시켜주어야 한다.

이는 다음 강의에서 이어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