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틱 메시 컴포넌트
저번 캡슐 컴포넌트에 이어서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를 생성할 차례이다.
큰 틀은 저번 강의와 거의 동일하다.
탱크를 위한 베이스와 터렛 부분 2가지를 생성하게 된다.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의 경우 클래스 전방 선언이 필요없다.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는 기본적으로 모든 액터에 포함되는데,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폰은 액터에서 상속된 클래스이기 때문이다.
헤더 오류 방지를 위해 그냥 클래스 전방 선언을 선언해버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기는 하다.
이번 경우는 이미 포함되어있는데 클래스 전방 선언을 해버리는 것이라 중복되는 케이스이나,
언리얼 엔진 타입의 파일에는 여러 번 포함되지 않도록 하는 보호 장치가 존재하여 상관은 없다.
헤더 파일 보다 위에 존재하는 #pragma once가 그 보호 장치이다.
그리고 터렛에서 발사체가 발사되는 발사 지점도 만들어주자.
해당 컴포넌트는 USceneComponent이다.
이제 CreateDefaultSubobject 함수를 이용하여 각각의 컴포넌트들을 생성해주자.
CapsuleComponent의 경우에는 루트로 삼았지만, 나머지는 루트를 기준으로 어태치시켜주어야 한다.
해당 기능은 씬 컴포넌트에 속한 SetupAttachment 함수로 가능하다.
루트에 베이스를, 베이스에 터렛을, 터렛에 발사 지점을 어태치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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