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ming State Machine
현재는 항상 조준하는 상태이므로, 이를 스테이트 머신을 통해 자세 전환을 하도록 만들어주자.
이를 위해 ShooterAnimInstance 클래스에 Aiming 여부에 대한 변수가 필요하다.
이는 기존의 ShooterCharacter 클래스에서도 선언했었다.
따라서 해당 클래스에서 getter 함수를 만들어주자.
이제 이를 이용하여 ShooterAnimInstance 클래스에서 Aiming 여부를 얻어주자.
다음으로 새롭게 스테이트 머신을 생성해주자.
마찬가지로 state에 애니메이션도 할당해주자.
기존에 Cached한 내용을 사용한다.
Aiming의 경우 기존 내용을 또 Cached로 저장하고, 이를 사용해주자.
변환 조건은 Aiming의 상태에 따라 변화한다.
변환 시간도 기존보다 더 짧게 수정해주었다.
이제 해당 스테이트 머신을 최종 아웃풋으로 연결해주자.
'Unreal > Udemy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4-6 (0) | 2024.08.18 |
---|---|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4-5 (0) | 2024.08.17 |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4-3 (0) | 2024.08.17 |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4-2 (0) | 2024.08.16 |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4-1 (0) | 2024.08.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