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hair Spread Velocity
지금은 어떤 움직임에도 크로스헤어가 고정된 상태지만,
캐릭터가 움직이거나, 줌 했을 때 등 움직임이 생겼을 때 크로스헤어도 마찬가지로 움직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번엔 이런 크로스헤어의 확산도에 대해 조정해보자.
먼저 관련된 변수들을 선언해주자.
기본 확산 배율, 속도에 따른 확산, 공중에 따른 확산, 조준할 때의 확산, 사격 시의 확산 나타낸다.
이후 확산을 계산하는 함수를 작성해주자.
여기서 캐릭터의 걷는 속도에 따른 확산 배율을 계산해보자.
걷는 속도는 0~600 사이인데, 이를 배율에 맞게 0~1로 매핑을 해주어야 한다.
예를 들어 걷는 속도가 300이면 해당 배율은 0.5가 될 것이다.
여기서 사용하는 함수가 GetMappedRangeValueClamped 이다.
기존 속도 범위와 배율 범위 및 실제 속도를 참고하여 매핑을 해준다.
해당 값에 추가하여 기본적으로 확산 정도를 가지도록 0.5f를 더해주었다.
(Idle시 확산 정도 : 0.5f)
다음 영상에서 이렇게 구한 확산 배율을 이용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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