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4-3

Aiming Pose

Aiming 시에 포즈가 다소 이상하기에 이번엔 이를 위한 Aiming Pose를 만들어주자.

기존 포즈와 blend를 통한 작업을 해주어야 하므로, 기존 애니메이션을 Cached로 저장해주자.

 

그리고 에셋 브라우저에서 RMB_AO_CC 를 검색해보면 Aiming 포즈를 취하는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

해당 애니메이션을 사용하기 위해 복사본으로 따로 저장하고, blend를 통해 사용할 것이므로 애디티브 기능을 꺼주자.

한쪽은 기본이고 한쪽은 애디티브 애니메이션일 때 blend 결과가 비정상적일 수 있다.

 

이제 스테이트 머신을 만들어서 Aiming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설정해주자.

 

이를 기존 애니메이션과 blend 작업을 해주자.

 

이 상태로 플레이를 해보면 기존의 사격시 반동 애니메이션이 사라져있다.

이를 다시 나타내기 위해 blend 비율을 적절하게 섞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