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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3-17

Trace from Gun Barrel

이제 크로스헤어를 통해 사격하므로 아무 문제없는 것 같지만, 오히려 크로스헤어를 기준으로 삼기에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도 존재한다.

만약 현재 큐브 앞에 또다른 큐브를 위치시키고 크로스헤어를 앞의 큐브 바로 옆에 위치시켜 사격할 경우 실제론 앞의 큐브에 부딪히지만 멈추지 않고 뒷 큐브까지 사격이 도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를 수정하기 위해 라인 트레이스를 하나 더 설정해야 한다.

새롭게 크로스헤어를 기준으로 설정했었지만, 기존에 했던 대로 총신을 기준으로 하는 라인 트레이스를 추가적으로 생성해주자.

 

그리고 임팩트 파티클의 위치 또한 수정해주자.

2번의 라인 트레이스를 거친 후에 생성되어야 한다.

 

이제 컴파일 해보면 제대로 앞의 큐브에 먼저 충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