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ing Rifle Shots
크로스헤어가 존재하지만 발사할 때 크로스헤어와는 사실상 무관한 방향으로 발사된다.
이번에는 이러한 현상을 수정하도록 해보자.
우선 기존 라인트레이스 내용과 빔 파티클 출력 부분을 주석 처리해야 한다.
기존에 소켓 위치를 기준으로 시작점을 세웠지만, 우리는 새롭게 크로스헤어를 시작점으로 삼아야 한다.
먼저 뷰포트 사이즈를 얻고, 이를 토대로 중앙 값(크로스 헤어 위치)을 얻어주자.
그리고 약간 위로 올리기 위해 Y 값을 50 감소 시켜주자.
이렇게 얻은 화면 상의 좌표를 토대로 월드 공간의 위치와 방향으로 변환시켜주자.
변환이 성공했다면 이후는 전에 했던대로 똑같이 라인트레이스와 빔 파티클을 생성해주면 된다.
다만 생성 위치는 이제 시작점이 Crosshair의 월드 위치이고 끝점 또한 해당 월드 위치와 Crosshair 월드 방향을 참고하게 된다.
이제 컴파일 해보면 크로스 헤어 부분을 통해 정확히 사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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