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targeting Anims with Different Skeletons 강의에서 사용되는 리타겟팅 매니저가 언리얼 5에는 존재하지 않는다.따라서 따로 Youtube 강의를 통해 리타겟팅을 진행하였다. 참고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_sLnCqBaElI 먼저 IK Rig를 생성해주자.Belica와 다운받은 스켈레톤에 대해서 각각 필요하다. 제일 먼저 뷰포트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이므로 Preview Mesh를 선택해주자. 다운받은 스켈레톤의 경우 맨 위의 Hips를 Root로 리타겟을 해주자. 다음으로 각 파트별로 Chain을 생성해줄 것이다. 다른 부위들도 묶어서 Chian을 생성해주자. Chain 작업을 계속 해주면 대략 다음과 같다. Belica 스켈레톤에..

Crouching Turn Animations웅크린 상태에서 회전하는 애니메이션도 만들어보자.해당 애니메이션은 Mixamo라는 사이트에서 따로 다운 받아서 사용하게 된다.참고 링크 : https://www.mixamo.com/#/ Mixamo www.mixamo.com 여기서 Crouching 애니메이션을 찾아서 다운로드하자.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를 하면 되는데 하나는 With Skin, 하나는 WithOut SKin으로 다운로드할 것이다.With Skin의 경우 포함된 Skin들도 다운로드하여 시간이 조금 더 걸리게 된다. 이제 해당 파일을 임포트해주자.이때 Import Animations도 활성화를 해주어야 해당 애니메이션도 포함된다. 다음으로 without skind으로 다운한 것도 임포트해주자..

Crouching AnimBP저번 강의에 이어서 애니메이션을 할당해주자.Ground locomotion에서 CrouchStart로 가는 조건을 만들어 줄 것이다.그리고 이어서 CrouchIdle -> CrouchEnd -> Idle로 애니메이션 할당 및 조건을 설정해줄 것이다. 이외에도 JogStart, JogStop, Run 상태에서도 CrouchStart로의 전환이 가능할 것이다.이에 대한 조건도 설정해주자. 이제 컴파일 하고 할당한 키인 Left Shift를 누르면 Crouch 자세를 취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