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rouching Animations이제 애니메이션을 살펴볼 것이다.해당 강의에서 사용되는 애니메이션이 예전에 다운받아서 사용했던 AnimStarterPack에 속한 애니메이션이다. 해당 애니메이션을 리타켓팅해서 사용하게 되는데, 저번과 똑같이 내가 현재 사용 중인 언리얼 버전과 호환성 문제로 사용이 불가하여 일단 앉은 자세가 있는 에셋으로 대체하였다.이후 강의에 따라 실습을 따라해보거나 아니면 단순 강의 시청만 하게될 것 같다. 우선 고른 에셋은 다음과 같다.stun되어 앉아있는 모션을 가진 애니메이션이다.해당 애니메니션에 우선 강의와 똑같이 Key를 3가지 추가해주었다. 다음으로 서있다가 앉는 모션의 애니메이션이다.대체한 애니메이션은 Stun 되기 시작하는 애니메이션이다.앉아 있는 프레임을 체크하고,..
Unreal/Udemy 강의
2024. 9. 3. 23:40

Crouching Setup캐릭터 앉기 동작인 Crouching 동작을 구현해보자.앉기 여부를 나타낼 bool 변수 선언 및 초기화를 해주자. 그리고 getter() 함수 또한 생성해주자. 앉기 키 설정을 위한 액션 매핑도 해주자. 이어서 바인딩 작업도 해줄 것이다. 우선은 공중 여부를 체크하고, 크라우칭 상태를 반전 시키는 내용만 구현하였다.매핑된 키를 통해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하게 될 것이다. AnimInstance 클래스에도 bool 변수를 선언해줄 것이다. 해당 변수는 애니메이션 속성 업데이트 함수에서 ShooterCharacter로 부터 얻은 크라우칭 여부를 저장해주자.
Unreal/Udemy 강의
2024. 9. 3. 2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