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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12

건(Gun) 액터

해당 게임은 총을 사용한 슈터 게임이다.

따라서 캐릭터는 총을 가지게 되므로 이번 강의에서는 총 액터를 생성해주는 작업을 해본다.

 

기존 캐릭터를 보면 총이 이미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슈터 장르의 게임에서는 여러 총을 사용하기 위해 총이 교체 가능해야 한다.

따라서 따로 총 액터를 생성하고, 이를 캐릭터의 하위로 할당하여 사용하게 된다.

먼저 총을 생성하는데 총은 캐릭터나 폰의 기능이 필요없으므로 단순 Actor 클래스로 생성하게 된다.

 

그리고 해당 클래스에 대한 블루프린트도 미리 만들어두자.

 

다음으로 해당 총의 루트가 될 SceneComponent와 이에 어태치하여 사용할 Mesh를 선언해주자.

이때 Mesh는 총이 어떤 이유에서인지 스켈레톤 메시로 작성되어있기 때문에 스켈레톤 메시로 선언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생성자에서 CreateDefaultSubobject 함수를 통해 컴포넌트를 할당해주자.

그리고 스켈레톤 메시를 사용하기 위해 해당 헤더 파일도 포함시켜주어야 한다.

 

이제 블루프린트로 돌아가보면 컴포넌트에 우리가 생성한 것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메시를 선택하고 우리가 사용할 총을 할당해 보자.

 

이제 다음 강의를 통해 실제 캐릭터와 총을 연동하는 작업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