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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1

프로젝트 셋업하기

이번 섹션의 목표는 감옥같은 맵에서 숨겨진 지하 동굴을 지나 보물을 훔쳐내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다.

숨겨진 지하동굴로 가는 길은 조각상을 특정 위치에 놓으면 열리게 된다.

보물의 경우 그냥 가져가면 보물 방의 문이 닫히게 되며, 대신 올려놓을 것이 필요하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문을 움직일 Mover 컴포넌트, 조각상을 잡을 Grabber 컴포넌트, 위에 올라온 것을 확인해줄 Pressure plate 등이 필요하게 된며, 이번 섹션을 통해 하나씩 구현을 해나가게 된다.

 

먼저 이번 섹션을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셋업을 해주자.

이번 섹션을 위해 또 새로운 에셋을 다운받게 되며, 이번에 사용할 에셋은 Medieval Dungeon 에셋이다.

해당 에셋은 언리얼 5.3 버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시 5.3 버전을 사용한다.

이제 에셋을 적용시키기 위해 프로젝트를 먼저 생성해준다.

이번 프로젝트는 일인칭 시점을 갖기 위해서 일인칭 베이스로 생성하게 된다.

 

그리고 아무것도 없는 화면에서 시작하기 위해 새 레벨을 만들어준다.

 

현재 레벨을 프로젝트 세팅을 통해 기본 맵으로 설정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된다.

에셋이 전부 다운로드 된 이후에는, 해당 에셋의 Map 폴더에 있는 레벨을 통해 어떠한 에셋들이 있는지 미리 확인이 가능하다.

여기서 우리가 사용할 에셋들을 둘러보고, 해당 에셋들을 통해 레벨 디자인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