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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3-29
게임개발기원 2024. 3. 14. 01:19장애물 공격 - 마무리
이번 섹션을 통해 알아본 것은 다음과 같다.
C++ 문법의 구조
(여러가지 문들과 표현식, 로켤 변수, if문과 같은 기본 항목)
C++ 클래스 생성법
C++에서 블루프린트 자식 클래스 생성
멤버 변수와 멤버 함수
언리얼 내장 기능
(UPROPERTY, UE_LOG)
언리얼 타입
(FString, FVector, FRotator)
언리얼 클래스
(GameMOde, CHaracter Class)
이번 섹션을 통해 처음으로 언리얼과 C++을 연동하여 작성하는 법을 배웠다.
C++의 경우 전체적으로 기본적인 기능과, 언리얼에 포함된 기능 및 타입 등을 이용해 보았다.
이를 통해 간단한 장애물 코스를 완성했으며, 우리가 이번 섹션을 통해 배운 것을 토대로 현재 섹션을 통해 만든 장애물 코스를 더 발전시켜볼 수 있다.
현재 코스에 추가적인 레벨을 추가해주거나, 플랫폼 종류를 더욱 늘려주거나, 회전 및 무브를 모두 적용시키거나 등을 이용해서 자신만의 더욱 멋진 코스를 디자인하여 구현을 시도해볼 수 있다.
기존에 C++에 대해 어느정도 배운 상태이다보니 C++ 항목이 추가된다고 하여 어렵지는 않았다.
오히려 기본적인 부분을 많이 다루고 보통 새롭게 알게된 것들은 언리얼 내장 기능이나 타입 등이었다.
덕분에 이번 섹션은 크게 막히는 부분 없이 무난하게 진행 할 수 있었고, 블루프린트 위주로 다루던 저번 섹션보다 더 재밌게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대신에 생각보다 기본 개념에 대해 다소 부족하다고 느꼈다.
오히려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표현식의 개념이라든가, 멤버 함수 및 멤버 변수의 개념 등을 남들에게 망설임없이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확실하게 숙지해야 할 필요를 느꼈다.
현재 코스에 추가적인 레벨을 작성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지만, 현재 시간 상 바로 다음 섹션으로 넘어가야할 것 같다.
대신 모든 섹션에 대한 정리를 완료 한 이후, 배운 것을 토대로 종합적인 게임을 만들어 보는 것을 목표로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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