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디자인 및 다듬기
우리가 만든 각종 장애물 플랫폼을 이용하여 하나의 장애물 코스를 생각해보자.
처음에는 돌기둥을 이용해 위로 올라가고,
돌기둥을 통해 도착한 섬에서 푸셔를 피하고,
푸셔 다음에 위치한 회전 플랫폼을 통과하고,
추가적인 회전문 플랫폼을 피해 최종 목표 건물에 도착하는 것을 하나의 코스로 잡았다.
이러한 것을 레벨 디자인이라 하고, 자기만의 코스를 A4 용지 등에 정리하여 구상하고 난 이후에 언리얼에 직접 구현한다.
푸셔 코스를 통과하고 회전문 코스가 있는 섬으로 가기 위한 계단을 추가해주었는데, 계단이 너무 가파라서 올라가지 못할 수 있다.
해당 캐릭터의 디테일 패널을 보면 걸을 수 있는 바닥 각도를 조절하여 수정이 가능하다.
그리고 회전문을 추가해준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만들었던 C++ 클래스를 바탕으로 블루프린트 하위 클래스를 생성해준다.
SM_Large_Gate_Frame + SM_Large_Gate 메시를 선택하였고, 회전 각도는 -100을 주었다.
마지막 도착지로는 기존 에셋에 있는 성을 선택하였다.
아웃라이너를 보면 해당 성에 대해 관련된 모든 에셋을 선택할 수 있다.
모두 선택하여 회전문 코스 다음 도착지로 옮겨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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