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t 멤버 함수
블루프린트에 순수함수가 있었던 것처럼, C++에도 유사한 기능으로 Const 함수가 존재한다.
순수함수는 실행핀의 필요성을 없애는 것이었지만, Const의 경우 해당 클래스의 상태를 수정할 수 없게 만든다.
우리가 전에 작성했던 ShouldPlatformReturn 함수의 경우를 살펴보자.
해당 함수안에 있는 MoveDistance 변수 같은 경우 수정할 필요도 없고, 해서도 안된다.
해당 함수는 MoveDistance의 값을 초기화하거나 변경하는 것이 아닌, 단순 체크용 함수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Const를 붙여주는 것이 좋다.
Const의 경우 선언부와 구현부 위와 같이 붙여주어야 한다.
붙여주고 나면 GetDistanceMoved 함수에 오류가 발생한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해당 함수가 Const가 아니기에 발생하는 오류이다.
따라서 오류를 없애기 위해 해당 함수 또한 Const를 붙여줄 필요가 있다.
이렇듯 const로 작성된 함수안에 Const가 아닌 함수가 존재하면 에러가 발생한다.
또다른 예시로 GetActorLocation 함수의 경우 Const로 선언되어있는 함수이기 때문에 작성해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지만, SetActorLocation 함수의 경우 Const로 선언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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