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tring
로그 메시지로 디버깅 하는 방법을 익혔지만, 이는 간단한 변수에 대해서만이다.
복잡한 문자열이나 벡터를 문자로 표현하는 법 등은 특별한 포맷 지정자가 존재하지 않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직 알지 못한다.
이는 문자열로 표현이 가능하며, FString으로 선언한다.
문자열에 대한 포맷 지정자는 %s이다.
여기서 전과 다른 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문자열 변수 앞에 *을 작성한 것이다.
이는 언리얼의 UE_LOG에서 인수를 인자로 받아들이지 못해서 생긴 문제이며, 이에 변환 연산자 *이 필요하다.
*을 붙여주면 위와 같이 문자열이 출력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문자열 변수에는 동적 타입도 할당이 가능하다.
GetName() 함수를 통해 현재 액터에 대한 이름을 가져와 할당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떠오르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오버슈트를 체크 할 때 이름도 같이 출력해서 확인을 더 용이하게 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오버슈트된 수치가 보이지기는 하지만, 어떤 값이 어디 액터에 해당하는지 알기가 어려웠다.
이제 오버슈트된 수치 앞에 해당 액터 이름을 같이 출력하여 디버깅 체크가 더욱 용이해졌다.
오버슈트된 수치를 보면 더 빠르게 움직이는 푸셔 액터들의 오버슈치 수치가 상대적으로 느리게 움직이는 플랫폼 액터보다 더 큰 것을 확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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