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tator
우리가 여태 만든 것은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플랫폼이다.
이번에는 회전하는 플랫폼을 추가해주기 위해 전에 틀만 만들었던 RotatePlatform 함수를 구현해준다.
구현 방법은 MovePlatform때와 매우 유사하다.
우선 GetActorRotation을 통해 현재 회전을 구해준다.
해당 함수를 보면 FRoataor 타입을 가지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헤더 파일에서 해당 타입으로 PlatformVelocity때와 같이 RotationVelocity을 선언해준다.
움직이는 경우와 회전하는 경우 이렇게 2가지가 생겼기에 기존 카테고리명 변경 및 추가를 해주었다.
이제 내부 구현도 거의 같다.
현재 회전에 화전값 * DeltaTime한 값을 더해주고 이를 세팅하게 된다.
현 상태로 컴파일해도 회전이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으나, 해당 강의에서 단순 이동과 달리 회전의 경우 복잡한 케이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더 나은 함수를 제시하였다.
해당 함수는 다음과 같다.
기존 액터의 회전을 얻고 세팅해줬던 전과 달리 바로 회전율*DeltaTime을 할당해주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컴파일 하고 언리얼로 돌아가보면 Platform Velocity에 이어 Rotation Velocity을 볼 수 있다.
이제 회전 전용 액터를 만들어 준다.
전과 똑같이 현재 C++ 클래스를 바탕으로 하위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해준다.
위와 같은 원형 판을 가져와서 사용했으며, 해당 원형판의 Rotation Velocity의 Z 값을 90으로 주어 4초에 1번 한바퀴 돌도록 설정하고 배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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