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인생발전기원

프로필사진
  • 글쓰기
  • 관리
  • 태그
  • 방명록
  • RSS

인생발전기원

검색하기 폼
  • 분류 전체보기 (964)
    • 백준 (575)
      • 골드 (226)
      • 실버 (344)
      • 브론즈 (2)
      • 플래티넘 (2)
      • 대회 (1)
    • 프로그래머스 (50)
      • 2레벨 (48)
    • Unreal (321)
      • 시작해요 언리얼 2023 (6)
      • Udemy 강의 (314)
      • 게임 개발 (1)
    • Unity (1)
      • 게임 개발 (1)
    • 게임 (12)
      • 플레이한 게임 목록 (12)
    • CS (0)
  • 방명록

2024/07/23 (1)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44

무기 사운드 이펙트PullTrigger 함수를 리팩토링 해줬으니 사운드를 추가해줄 차례이다.우리가 추가할 사운드는 크게 2가지로, 총 발사 사운드와 히트사운드이다.우선 발사 사운드부터 생성해보자. 우리는 사운드 파일로 SoundWave 타입을 사용하게 된다.언리얼 타입으로는 USoundBase이므로, 헤더에 해당 사운드를 선언해주자. 사운드 생성의 경우 SpawnSoundAttached 함수를 사용한다.해당 함수는 전에 사용했던 SpawnEmitterAttached 함수와 거의 같은 함수로, 해당 함수는 MuzzleFlashSocket 위치에서 MuzzleFlash를 생성하는데 사용했지만 우리는 해당 위치에 사운드를 발생시킬 것이다.따라서 함수의 이름만 방식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이제 컴파일하고 B..

Unreal/Udemy 강의 2024. 7. 23. 16:22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 언리얼 엔진
more
«   2024/07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