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기 사운드 이펙트PullTrigger 함수를 리팩토링 해줬으니 사운드를 추가해줄 차례이다.우리가 추가할 사운드는 크게 2가지로, 총 발사 사운드와 히트사운드이다.우선 발사 사운드부터 생성해보자. 우리는 사운드 파일로 SoundWave 타입을 사용하게 된다.언리얼 타입으로는 USoundBase이므로, 헤더에 해당 사운드를 선언해주자. 사운드 생성의 경우 SpawnSoundAttached 함수를 사용한다.해당 함수는 전에 사용했던 SpawnEmitterAttached 함수와 거의 같은 함수로, 해당 함수는 MuzzleFlashSocket 위치에서 MuzzleFlash를 생성하는데 사용했지만 우리는 해당 위치에 사운드를 발생시킬 것이다.따라서 함수의 이름만 방식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이제 컴파일하고 B..
Unreal/Udemy 강의
2024. 7. 23. 1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