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에서 BTServices이번에는 행동 트리의 새로운 개념인 서비스에 대해 알아본다.기존에 AIController의 Tick 함수에 구현했던 내용을 서비스를 통해 구현하게 된다.(플레이어 위치, 플레이어 마지막 위치 등)Tick은 매프레임마다 탐색을 하므로 대신 서비스 기능을 사용하여 일정 구간마다 탐색하도록 하게 된다. 우선 행동 트리에서 서비스를 생성해보자.우리가 생성할 기능은 AI가 플레이어 방향을 따라오도록 Default Focus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통해 기존에는 무조건 앞에만 바라보던 AI가 플레이어 위치에 따라 자연스럽게 방향을 따라오게 된다. 이제 이러한 서비스를 Vscode에서 직접 만들어보자.이를 위해 C++ 클래스를 생성해주는데, 우리는 블랙보드 키 값을 통해 설정할 것 이므로..
문제링크 : https://www.acmicpc.net/problem/17213 #include using namespace std;typedef long long ll;typedef pair pii;const int MAX = INT_MAX;ll N, M;ll dp[31][31];void func(){ dp[0][0]=1; //첫 번째 값 1 for(int i=1; i> N >> M; func(); cout 중복 조합 문제이다.간단하게 생각해보면 nHm 이지만, 모든 종류의 과일이 적어도 1개씩 있어야 한다는 조건 때문에 nHm-n이 된다.이를 조합으로 변환하여 계산을 해주면 된다.그러면 nCr = n+r-1Cr = n+m-n+1Cm-n이 된다.해당 계산은 파스칼 삼각형 공식을 ..

폰(Pawn)을 사용하는 BTTask이번에는 AI 시야에 플레이어가 들어오면 AI가 사격을 하도록 기능을 추가해보자.이에 앞서 기존 시야에 들었을 시 플레이어 위치까지 오는 범위를 늘려주자.해당 범위가 너무 좁으면 AI가 총을 플레이어와 너무 가까운 위치에서 사격을 하게 되므로 수정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Observe Blackboard Value 값도 활성화 해주자.해당 기능을 활성화 하지 않았을 시 AI가 플레이어를 따라올 때 자연스럽게 계속 따라오는 것이 아니라 우선 플레이어 위치까지 이동 후에 다시 변경된 플레이어 위치로 이동한다.우리는 자연스럽게 계속 업데이트된 플레이어 위치로 따라오는 것을 원하기에 해당 값을 활성화 해주자. 이제 쏘는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또 새롭게 C++ 클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