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링크 : https://www.acmicpc.net/problem/17291#include using namespace std;typedef long long ll;typedef pair pii;const int MAX = INT_MAX;int N;int dp[20];int main(){ ios_base::sync_with_stdio(0); cin.tie(0); cin >> N; dp[0] = dp[1] = 1; //초기값 for(int i=2; i 기본적으로 매년 분열하므로, dp식을 매번 직전 값에 2배를 해준다.이후 감소되는 케이스를 보면, 짝수년도 4번 분열 + 홀수년도 3번 분열이므로 사실상 짝수년도에서만 분열되었던 값들이 사라지게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4번 ..

패배 화면 띄우기지금은 패배시 아무것도 뜨지 않고 5초 후에 레벨이 재시작된다.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패배시 화면에 출력될 UI를 만들어보자. 이를 위해 우선 UI 폴더를 생성하고 위젯 블루프린트를 생성하자.그리고 이어서 화면에 띄울 Text를 생성해주자. 텍스트는 우측 디테일 패널을 통해 위치 앵커 설정, 색상, 글씨 크기 등이 조정 가능하다. 이제 해당 위젯을 출력하기 위해 PlayerController 클래스를 통해 해당 위젯을 설정하자.헤더에서는 TSubclassOf 클래스로 위젯을 설정하여 위젯만 할당하도록 범위를 제한해주었다. 이후 CreateWidget() 함수를 통해 위젯을 생성하고, AddToViewport() 함수를 이용하여 화면에 출력하도록 하자. 컴파일 하기에 앞서서 추가로 해야할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