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배 화면 띄우기
지금은 패배시 아무것도 뜨지 않고 5초 후에 레벨이 재시작된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패배시 화면에 출력될 UI를 만들어보자.
이를 위해 우선 UI 폴더를 생성하고 위젯 블루프린트를 생성하자.
그리고 이어서 화면에 띄울 Text를 생성해주자.
텍스트는 우측 디테일 패널을 통해 위치 앵커 설정, 색상, 글씨 크기 등이 조정 가능하다.
이제 해당 위젯을 출력하기 위해 PlayerController 클래스를 통해 해당 위젯을 설정하자.
헤더에서는 TSubclassOf 클래스로 위젯을 설정하여 위젯만 할당하도록 범위를 제한해주었다.
이후 CreateWidget() 함수를 통해 위젯을 생성하고, AddToViewport() 함수를 이용하여 화면에 출력하도록 하자.
컴파일 하기에 앞서서 추가로 해야할 작업이 있는데, 언리얼에 위젯과 관련된 모듈을 사용한다고 알려야만 한다.
이를 안하고 바로 컴파일 시 오류가 발생한다.
이는 해당 프로젝트의 Build.cs 파일을 통해서 설정이 가능하며,
모듈종속성에 우리가 사용할 위젯에 해당하는 "UMG"를 추가해주자.
UMG는 "Unreal Motion Graphics"의 약자로, UI 를 설계하고 구현하기 위한 도구이다.
컴파일을 해보면 PlayerController에서 우리가 만들었던 위젯을 할당할 수 있다.
이제 실행을 해보면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 해당 위젯이 출력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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