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사운드 이펙트
PullTrigger 함수를 리팩토링 해줬으니 사운드를 추가해줄 차례이다.
우리가 추가할 사운드는 크게 2가지로, 총 발사 사운드와 히트사운드이다.
우선 발사 사운드부터 생성해보자.
우리는 사운드 파일로 SoundWave 타입을 사용하게 된다.
언리얼 타입으로는 USoundBase이므로, 헤더에 해당 사운드를 선언해주자.
사운드 생성의 경우 SpawnSoundAttached 함수를 사용한다.
해당 함수는 전에 사용했던 SpawnEmitterAttached 함수와 거의 같은 함수로,
해당 함수는 MuzzleFlashSocket 위치에서 MuzzleFlash를 생성하는데 사용했지만 우리는 해당 위치에 사운드를 발생시킬 것이다.
따라서 함수의 이름만 방식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이제 컴파일하고 BP_Rifle로 돌아가보면 Sound를 할당할 수 있게 된다.
이제 직접 사운드를 골라서 할당해주자.
할당한 후 플레이를 해보면 총을 발사할 때마다 해당 사운드가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히트 사운드도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어주자.
Hit의 경우 SpawnEmitterAtLocation 함수를 통해 Hit한 위치에서 이펙트를 생성해주었다.
마찬가지로 Sound를 해당 함수를 통해 Hit한 위치에서 발생시켜주자. (SpawnSoundAtLocation)
소리의 경우 전방위로 나는 것을 원하기에 방향은 넣어주지 않았다.
마찬가지로 소리를 할당해주고 플레이해보면 Hit시 사운드도 나는 것을 알 수 있다.
'Unreal > Udemy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46 (0) | 2024.07.26 |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45 (0) | 2024.07.25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43 (0) | 2024.07.22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42 (0) | 2024.07.22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41 (0) | 2024.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