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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3-3

Run Animations

달리는 애니메이션을 설정해보자.

우선 기본적인 스테이트 머신을 생성해주자.

 

그리고 스테이트를 통해 간단하게 구성도를 만들어주자.

idle -> 달리기 시작 -> 달리기 -> 달리기 멈춤 -> idle 형태이다.

 

각 스테이트에 대한 애니메이션과 조건들을 생성해주자.

idle 애니메이션
Jog Start 애니메이션
Jog Start 조건 (Speed 0보다 클 것, 공중이 아닐 것, 가속 중일 것)

 

Jog Fwd 애니메이션
Jog Start 애니메이션에서 자연스럽게 전환
Jog Fwd Stop 애니메이션
Jog Fwd Stop 조건 (가속 중 x)
Jog Stop -> Idle 조건 (Jog Stop에서 자연스럽게 전환)
Jog Start -> Jog Stop 조건 (가속 중 o)
Jog Stop -> Jog Start 조건 (스피드 0)

 

이제 컴파일 하고 실행해보면 달리기 애니메이션이 실행된다.

이후 강의를 통해 좀 더 다듬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