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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3-1

The Anim Instance

캐릭터 움직임에 맞는 애니메이션을 할당해주자.

이번엔 이를 위한 기반 작업을 하게 된다.

이를 위해 C++ 클래스를 생성해주자.

 

그리고 애니메이션의 BeginPlay() 함수와 Tick() 함수에 해당하는 함수들을 선언해주자.

 

그리고 캐릭터의 스피드, 공중 여부, 움직임 여부에 대한 변수도 선언해주자.

 

BeginPlay()에 해당하는 기본 초기화 함수를 먼저 구현해주었다.

 

이후 Tick()에 해당하는 함수에서도 똑같이 초기화를 해주고, null인지 아닌지 체크해주자.

그리고 현재 캐릭터의 속도를 받아서 Z 값을 제외한 나머지를 Speed에 저장하였다.

 

공중 여부는 IsFalling() 함수를 통해 체크해주고,

움직임 여부는 GetCurrentAcceleration() 함수의 사이즈 크기 체크를 통해 확인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