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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3-4

Trimming Animations

전진하고 멈추는 애니메이션을 조금 다듬어보자.

현 상태는 시작할때 준비시간이 다소 존재하고, 멈출 때 또한 비슷하게 딜레이 시간이 존재한다.

이를 위해 원본 애니메이션에서 복사하여 복사한 애니메이션을 다듬는데 사용하도록 하자.

 

그리고 우선 기존에 스테이트에 할당했던 애니메이션을 바꿔주자.

 

이제 프레임을 다듬어주자.

깔끔한 동작을 위해 한번 걷는 사이클을 제외한 뒷 프레임을 모두 제거해주자.

 

그리고 이어서 앞에 걷기 시작하기 전의 딜레이 부분도 삭제해주자.

 

마찬가지로 멈출 때 애니메이션 또한 작업해주자.

작업하다보면 되돌리고 싶을 때도 있을 텐데, 이를 위해 복사본을 사용하는 것이다.

또한 테스트해보고 맘에 안들면 추가적으로 삭제도 해주자.

추가적인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