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 효과
이제 히트한 위치에 임팩트 효과를 생성해보자.
이를 위해 파티클 시스템을 위한 변수를 또 생성해주어야 한다.
이번엔 SpawnEmitterAtLocation 함수를 통해 임팩트를 히트한 위치에 소환해보자.
UWorld 값과 파티클 시스템, 히트한 위치, 회전 값을 받게 된다.
여기서 회전 값에 대해서만 다소 주의할 필요가 있는데, 필요한 것은 총알이 어느 방향에서 오는 가이다.
따라서 발사 방향인 Rotation.Vector()에 -을 붙여준 방향을 할당하게 된다.
이후 언리얼에서 파티클을 할당하고 플레이 해보자.
히트한 위치에도 이제 파티클 이펙트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Unreal > Udemy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21 (0) | 2024.05.05 |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20 (0) | 2024.05.05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18 (0) | 2024.05.04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17 (0) | 2024.05.04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16 (0) | 2024.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