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_LOG with FString
ulog에 대한 마지막 강의이다.
이번엔 FString에 대해 알아보게 된다.
언리얼에서는 주로 FString을 사용하는데, 일반적인 String 보다 다양한 문자와 언어를 지원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언리얼에서 API와 클래스에서 대부분 FString을 사용하여 문자열을 처리한다.
문자열의 경우 넘길 변수 앞에 * 을 작성하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
%s 포맷 지정자는 C 스타일 문자열을 받는데, 이는 포인터 타입이기 때문에 *을 작성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GetName() 함수를 통해 현재 인스턴스의 이름을 알 수 있다.
앞서 설명했듯 언리얼에서 API와 클래스에서 대부분 FString을 사용한다고 했는데, GetName() 함수 또한 FString을 반환한다.
컴파일 하고 실행해보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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