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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2-1

Project Setup

섹션 1에 대한 내용은 간단한 소개 내용 및 설치에 관한 내용이므로 생략한다.

이번 강의는 간단하게 세팅하는 과정이다.

또한 이번 섹션 자체가 기본적인 세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게 된다.

 

그리고 사용할 폴더들도 미리 생성해두자.

 

현재 맵을 저장하고, 이를 기본 맵으로 설정해두자.

 

강의에서는 GameModeBase에 대한 Cpp와 Header 파일이 프로젝트 생성부터 같이 생성되었는데, 본인 환경에는 생성되지 않아 만들어주었다.

강의는 언리얼 4이고, 본인 환경은 언리얼 5여서 그런 것 같다고 추측만 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블루프린트 클래스도 생성해주자.

 

우측 상단 세팅에서 월드 세팅을 활성화 해주고, 여기서 만든 BP 클래스를 GameMode에 할당해주자.

 

다음으로 맵을 할당했던 프로젝트 세팅에서 디폴트 게임 모드 또한 할당이 가능하다.

이 부분도 같이 할당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