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스테이트 머신
스테이트 머신이라는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새로운 요소를 사용해보자.
이를 사용해 점프 애니메이션을 할당하게 된다.
우선 기존의 AnimGraph에서 우클릭을 하면 스테이트 머신을 생성할 수 있다.
이후 생성된 스테이트 머신을 더블 클릭하고 해당 화면에서 여러가지 스테이트를 생성 및 연결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들 수 있다.
여기서 또 State를 더블 클릭하여 들어가면 애니메이션을 할당할 수 있다.
테스트 용도이기에 간단하게 아무 애니메이션 하나를 할당해주었다.
이제 다른 State로 변경되는 조건을 보자.
화살표로 연결된 좌측의 버튼을 누르면 State와 마찬가지로 변경 조건을 할당할 수 있다.
예시로 죽었을 때의 조건을 달아보았다.
이제 실제로 할당해보자.
위에 내용은 테스트 삼아 한 내용이기에 지우고, 새롭게 State을 생성해주자.
이번 목표 는 점프했을 때 모션이 바뀌는 것을 목표로 하기에,
기본은 기존 Locomotion 을 사용하고, 아닐 때는 점프 모션을 할당해주자.
이를 위해 기존 AnimGraph의 BS_Locomotion 부분을 삭제하고 State에 넣어주자.
그리고 Idle_AO_Combat Input으로는 생성했던 스테이트 머신을 연결해주면 된다.
이제 Jump 하는 경우의 State도 애니메이션을 할당해주자.
이때 점프는 한 번만 하면 되기에 Loop Animation을 꺼주자.
다음으로 변환 조건이다.
Grounded -> Airborne 하나, Airborne -> Grounded 하나 이렇게 2개 조건을 할당해주어야 한다.
다음 강의를 통해 점프 유무를 판별하는 Is Airborne의 값을 직접 할당해주도록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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