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식 레벨 디자인
저번에 실행했던 레벨을 통해 좀 더 꼼꼼히 살펴보면서 어떤 빌딩 블록이 있는지 파악하고, 디자인을 시작하게 된다.
먼저 빌딩 블록들을 더 자세히 살펴보자.
현재 라이팅이 켜진 상태에서는 빌딩 블록을 자세히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언릿 상태로 바꿔서 살펴보게 된다.
각각의 에셋들을 눌러보면, 모듈식으로 하나하나 조립하여 완성된 모습을 갖춘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에셋들의 메시가 어떤 것을 사용했는지 알고 싶다면, 해당 에셋을 누르고 디테일 탭의 스태틱 메시를 체크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또 해당 에셋의 화면을 4분할 하여 현재 화면 뿐만 아니라 해당 에셋에 대해 후면, 오른쪽, 상단의 시야로 확인이 가능하다.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은 언릿 상태이지만, 나머지는 와이어프레임으로 표시되어있다.
당연하게도 와어이프레임에서 다른 상태로 바꿔서 볼 수도 있다.
상단 시야의 와이어프레임 화면을 통해 현재 선택한 에셋의 크기도 재볼 수 있다.
마우스 휠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흰막대기를 에셋의 크기만큼 늘리면 크기를 파악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위와 같이 겉으로는 같아보였는데 크기가 다른 바닥 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해당 에셋들의 크기를 주의하여 기억해둘 필요가 있다.
이제 이를 고려하여 레벨 디자인을 하게 된다.
우선 맵의 입구를 시작으로 들어가면 감방이 존재한다.
감방에는 비밀문이 존재하며, 조각상으로 비밀문을 작동시킬 수 있다.
비밀문 너머로는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존재하고, 지하 끝이는 양끝으로 갈라지는 복도가 있다.
한쪽은 막혔고, 한쪽은 우리의 목표인 보물방이 있다.
보물방은 열려있지만, 보물을 가져가는 순간 보물방의 문이 닫히게 된다.
보물을 대신하여 놓을 것을 찾고, 해당 물건을 놓은 뒤 보물을 가지고 탈출한다.
지금은 간단히 글로 작성하여 보았지만, 그림을 그려서 대략적인 구성을 눈으로 직접 보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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