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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3-8

C++ 파일 및 BeginPlay

저번 강의를 통해 C++ 변수를 선언해주었지만, 아직 기능을 실행하는 방법은 모른다.

이번엔 간단한 기능을 테스트해보게 된다.

 

블루프린트에서 BeginPlay를 기억할 것이다.

Vscode에서 cpp 파일을 보면 마찬가지로 BeginPlay 항목이 존재한다.

블루 프린트 때와 마찬가지로 실행시에 해당 항목을 적용한다는 것이다.

 

우선 간단하게 전에 만들었던 MyInt의 값을 게임 플레이 시에 9로 바뀌도록 해보자.

단순히 MyInt에 9를 할당해주면 된다.

 

이제 언리얼로 돌아가 플레이를 누르면 MyInt의 값이 9로 바뀌어있다.

 

이번엔 할당이 아니라 간단한 덧셈을 테스트해보자.

이를 위해 입력받는 값 A, B와 결과값 APlusB를 선언해주었다.

 

이를 cpp 파일에서 단순히 InputA + InputB의 값을 APlusB에 할당해주면 된다.

 

이제 플레이 하기전에 라이브코딩을 하여 변수를 언리얼에 노출시키고, 플레이를 하면 값이 반영된다.

플레이 전
플레이 후

 

이번엔 int32가 아닌 float로 테스트 해보았다.

전과 변수 타입만 바꼈을 뿐 동일한 과정을 가진다.

덧셈 과정

 

플레이 전
플레이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