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에서 함수 호출하기
저번에는 구조체를 사용해 위치를 직접 할당해줬지만, 이번에는 함수를 호출하여 위치를 지정해준다.
블루 프린트에서 SetActorLocation이라는 함수를 사용했던 것을 기억할 것이다.
C++에서도 같은 함수를 사용하며, 인수라고 불리는 인풋을 받는다.
FVector로 할당했던 1, 2, 3을 생성자를 통해 직접 할당해줄 수 있다.
컴파일 후 언리얼로 돌아가서 확인을 해보는데, 현재 MovingPlatform2 액터에는 컴포넌트가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사실상 위치를 가질 수 없는 상태이다.
이를 위해 컴포넌트로 큐브를 추가해주었다.
우리는 FVector(1, 2, 3)의 값을 FVector 타입 변수인 MyVector에 저장했었다.
따라서 SetActorLocation에 FVector(1, 2, 3)이 아닌 MyVector을 넣는 것도 가능하다.
MyVector에 할당된 값이 (1, 2, 3)으로 똑같으로 플레이 결과는 달라지지 않는다.
하지만 우리는 MyVector가 EditAnywhere이므로 언리얼에서도 편집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따라서 언리얼에서 원하는 값으로 MyVector의 값을 수정한다면, 플레이 시 해당 위치로 큐브의 위치가 이동하게 된다.
테스트로 현재 캐릭터의 위치를 복사하여 MyVector의 값에 복사하고 플레이를 해보았다.
'Unreal > Udemy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3-12 (0) | 2024.03.07 |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3-11 (0) | 2024.03.06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3-9 (0) | 2024.03.05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3-8 (0) | 2024.03.04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3-7 (0) | 2024.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