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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5-17

Set Item Properties

이제 Switch 문을 통해 상태에 대해 상세한 내용을 구현해주자.

우선 이를 위한 함수를 선언해주자.

 

그리고 Switch 문을 통해 지금 다룰 수 있는 상태인 Pickup과 Equipped에 대해 작성해주자.

Pickup의 경우  다음과 같은 내용이 필요하다.

물리 시뮬레이션 비활성화 
Visibility 활성화
충돌 채널 반응 무시
충돌 비활성화

AreaSphere에 대해 오버랩 이벤트 감지
AreaSphere에 대해 오버랩 이벤트 활성화

CollsionBox에 대해 충돌 이벤트 무시 
CollisionBox에 대해 시각적 충돌 활성화
CollisionBox에 대해 오버랩 이벤트 충돌 검사 및 물리적 충돌 활성화

 

Equipped의 경우 CollsionBox에 대한 충돌 이벤트와 AreSphere에 대한 오버랩 이벤트는 필요없다.

따라서 관련 내용 삭제 및 비활성화를 해주자.

 

이제 이를 BeginPlay()에서 호출해주자.

 

EquipWeapon 함수도 수정해주어야한다.

해당 함수에서 채널에 대한 반응을 해주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를 SetItemProperties 함수에서 하므로 삭제해주자.

 

SetItemState 함수도 인라인에서 일반 함수로 바꿔주자.

해당 함수를 통해 세팅된 State 값을 SetItemProPerties 함수에 넘겨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