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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5-19

Item Falling State

이제 떨어지는 상태에 대해서 구현해주자.

우선 기존 Belica_guns를 토대로 물리적 에셋을 만들어줄 것이다.

 

Primitive Type은 Box를 선택해주자.

 

이제 해당 파일을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총기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전부 삭제시켜줄 것이다.

 

아래 부분들을 모두 삭제해주자.

 

이제 물리적 몸체를 뜻하는 사각형 박스를 총기에 맞춰서 조절해주자.

 

이렇게 만든 것을 기존 Belica_Guns의 Physics와 Lighing 에셋에 할당해주자.

 

이제 ETS_Falling에 대해 값을 설정해주자.

캐릭터에서 떨어졌으므로 다시 Physics를 활성화해주고, 콜리즌을 켜주자.

또한 Gravity 값도 활성화 해주었다. (기존 코드 다른 state들에 해당 값 비활성화 추가)

그리고 벽과 바닥 같은 정적 물체들에 반응하기 위해 채널 값을 ECC_WorldStatic으로 할당하였다.

 

이제 해당 상태 할당을 DropWeapon() 함수에서 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