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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3-15

HUD Class and Crosshairs

이제 크로스헤어를 설정해주자.

먼저 강의에 사용할 크로스헤어를 마찬가지로 강사 깃허브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서 프로젝트에 임포트해주자.

 

그리고 다운받은 모든 크로스헤어에 대해서 Compression Settings을 UserInterface2D (RGBA)로 바꿔주자.

해당 설정은 텍스쳐를 UI로 사용할 때 최적화되어있다.

 

그리고 블루프린트 HUD 클래스를 생성해주자.

 

생성한 HUD 클래스를 게임모드에서 할당해주자.

 

이제 HUD 클래스 내용을 설정해주자.

먼저 Event Receive Draw HUD 함수를 통해 HUD를 그리게 된다.

그리고 중앙 값 체크를 위한 변수를 생성해주자.

 

기존 x, y 값을 반으로 나누고 Vector 2D에 맞게 float로 변환하여 Screen Center 값으로 세팅 해주자.

그리고 Draw Texture 함수를 통해 Texture를 그려주자.

Texture에 가장 첫 크로스헤어였던 Cross_Q_9을 선택해주자.

 

X, Y 값은 Screen Center X, Y 값을 넣어주고,

Screen W, Screnn H 값은 크기 값을 나타낸다. 

여기서는 64, 64 크기로 설정하였다.

Texture U, V 값은 위치를 나타내며, (0, 0) 위치에서 그려지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하게 된다.

Texture UWidth, Texture VHeight 값은 해당 텍스처 갯수를 의미한다.

둘 다 1.0, 1.0 이면 1개, 2.0,1.0 이면 가로로 2개, 1.0, 2.0이면 세로로 2개 이런식으로 그려진다.

 

이제 실행해보면 크로스헤어가 보인다.

 

위치를 조금 조정해주자.

조정을 위한 가로세로에 대한 변수를 기본값 32로 설정해서 만들어주자.

 

그리고 기존 위치에서 해당 값만큼 빼서 위치를 조정해주자.

 

또 위로 조금 올리기 위한 작업도 해주었다.

총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