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 Forward and Right
직전 내용으로 컨트롤러 및 입력에 대한 내용이 있었는데, 강의로만 짧게 설명한 개요 같은 부분이라 생략한다.
이에 따라 이번 강의 내용은 기본적인 플레이어 움직임에 대해 다루게 된다.
우선 프로젝트 세팅의 Input 항목으로 가서 Axis 매핑을 작성해주어야 한다.
앞뒤에 대한 WS 키와, 좌우에 대한 AD 키를 할당해주자.
Scale 키는 정방향 역방향에 맞게 1.0과 -1.0을 할당해주면 된다.
이제 이에 대한 함수를 만들어주어야 한다.
이제 본격적으로 구현하기에 앞서 현재 Controller가 유효한지 체크를 해주자.
그리고 컨트롤러의 회전 값을 얻고, 거기서 x축에 해당하는 Yaw 값만 따로 저장해준다.
이후 해당 Yaw 회전 값을 통해서 x축에 대한 방향 값을 얻어 AddMovementInput 함수에 전달해주면 된다.
좌우 이동 또한 내용은 같으며, EAxis의 Y값을 참고하게 된다.
강의에서는 이렇게 직접 계산을 해서 구했지만,
GetForwardVector() 함수와 GetActorRightVector() 함수를 통해 간단하게 방향을 얻는 것 또한 가능하다.
이렇게 구현한 함수를 또 바인딩해주는 작업이 필요하다.
SetupPlayerInputComponent 함수에서 이를 해주면 된다.
'Unreal > Udemy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2-10 (0) | 2024.08.04 |
---|---|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2-9 (0) | 2024.08.04 |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2-7 (0) | 2024.08.03 |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2-6 (0) | 2024.08.03 |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2-5 (0) | 2024.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