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lTrigger 리팩터링
이제 총기 사운드를 넣어줄 것인데, 이에 앞서서 Gun 클래스에 위치한 PullTrigger 함수를 리팩토링 해줄 것이다.
총기 사운드 특성상 해당 함수에 기능을 넣게 되는데, 지금도 해당 함수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미리 작업을 해주자.
우리가 함수로 분리할 부분은 크게 2가지로 Trace하는 내용과 OwnerController를 얻는 부분이다.
OwnerController의 경우 Trace 함수에서도 체크가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구현해주자.
PullTrigger 함수 상단에 적었던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여 넣고, 해당 OwnerPawn이 nullptr인지 아닌지만 각 함수에서 체크해주게 된다.
이제 Trace 하는 부분이다.
해당 함수의 인풋인 Hit과 ShotDirection은 반환된 값을 넘기기 위해 아웃 파라미터 (&)로 선언한다.
상단부에서 GetOwnerController 함수를 통해 한번 체크해주고, 기존에 boolSucess 부분만 바로 return 하도록 해주자.
이제 이를 토대로 기존 PullTrigger 함수를 리팩토링해주자.
기존보다 훨씬 가독성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다.
'Unreal > Udemy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45 (0) | 2024.07.25 |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44 (0) | 2024.07.23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42 (0) | 2024.07.22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41 (0) | 2024.07.20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40 (0) | 2024.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