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조건 계산하기
EndGame 함수를 통해 승리 케이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니,
이제 패배 조건과 마찬가지로 승리 조건 또한 구현해주자.
우선 승리 조건은 AI가 모두 죽었을 때이다.
따라서 AIController 클래스에서 죽었는지 여부 체크를 위한 IsDead() 함수를 만들어주자.
해당 함수에서 ShooterCharacter2 클래스에서 죽는 조건으로 이미 만들었던 IsDead() 함수를 호출해준다.
그리고 이제 이겼을 때 화면을 제작해주어야 한다.
우선 PlayerController 클래스에서 선언해주자.
그리고 bIsWinner 값을 토대로 이겼을 때, 졌을 때를 구분하여 화면을 할당해주자.
이제 컴파일 하고 돌아가서 위젯을 생성해주자.
기존 졌을 때 위젯을 복사하여 내용이랑 색깔만 변경해주었다.
그리고 BP 클래스에 할당해주는 것을 잊지 말자.
이제 PawnKilled 함수로 가서 for 루프를 통해 맵에 존재하는 모든 AIController에 접근하여 IsDead 여부를 체크한다.
만약 살아있다면 바로 return을 하고, 다 죽었으면 for 루프를 탈출하여 EndGame(True)를 실행하게 된다.
이제 컴파일 하고 실행하면 이겼을 때의 화면 또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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