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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45

랜덤화된 사운드 큐

현재 사운드가 구현이 되어있긴하지만 단일 사운드로 다소 심심하다.

따라서 이번에 여러 사운드로 구성된 언리얼의 사운드 큐 기능을 사용해보게 된다.

우선 사운드 탭에서 이를 생성해주자.

 

이후 우클릭하여 Wave Player를 누르면 할당할 사운드를 고를 수 있다.

 

그리고 또 우클릭하여 Random 노드를 사용하면 사운드 큐 여러개를 인풋으로 받아서 랜덤으로 재생 시킬 수 있다.

 

다음은 Modulator 노드이다.

해당 노드를 통해 Pitch 값과 Volume을 랜덤하게 적용 시킬 수 있다.

 

지금은 직접 Wave Player 노드를 통해 사운드를 할당했지만,

기존에 있던 사운드 여러개를 클릭하여 한번에 Random으로 묶을 수도 있다.

 

위와 같이 여러개 선택 후 Random:Multiple WAVs를 누르면 선택된 노드들이 알아서 Random 노드 인풋으로 묶여서 생성된다.

 

마찬가지로 충격 사운드에 대한 것도 똑같이 작업을 해준다.

 

이렇게 만든 사운드 큐를 기존 BP_Rifle의 Sound 부분에 각각 할당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