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헤어와 HUD
지금 총을 발사할 수 는 있지만, 조준점이 잘 보이지 않는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크로스헤러를 추가해주자.
이를 위해 위젯을 생성해주자.
해당 위젯에서 텍스트를 통해 + 크로스 헤어를 생성해준다.
이제 해당 위젯을 생성해주어야 한다.
크로스헤어는 게임 시작할 때부터 있어야 하므로 BeginPlay 함수 내에 생성해주어야 한다.
ShooterPlayerController 클래스에는 BeginPlay 함수가 없으므로 먼저 생성해주자.
그리고 저번에 승리패배 화면과 마찬가지로 구현해주자.
마찬가지로 컴파일하고 할당해주자.
실행해보면 다음과 같이 크로스헤어가 생성되었다.
너무 큰 것 같아서 크기를 더 작게 조정해주었다.
크로스헤어는 게임 종료시 필요가 없다.
따라서 이겼거나 졌을 때 크로스 헤어를 삭제시켜주도록 하자.
이를 위해 기존에 BeginPlay에서 선언했던 UUwidget* HUD를 헤더에 선언하여 클래스 내의 다른 함수에서도 접근이 가능하도록 해주자.
이후 RemoveFromVieport 함수를 사용하여 게임이 종료됐을 시 뷰포트에서 삭제시켜주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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